이동필 농림 “이동중지 명령 철저히 따라달라”

이동필 농림 “이동중지 명령 철저히 따라달라”

입력 2014-01-19 00:00
수정 2014-01-19 13: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1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AI 확산 방지를 위한 ‘일시 이동중지 명령 발동’과 관련해 대국민 당화를 발표하고 “이동정지 명령을 철저히 이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미지 확대
이동필 장관, AI관련 대국민 담화 발표
이동필 장관, AI관련 대국민 담화 발표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19일 오전 정부세종청사 농림축산식품부 기자실에서 AI 확산 방지를 위한 ’일시 이동중지 명령 발동’과 관련한 대국민 담화를 발표, ”이동정지 명령을 철저히 이행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장관은 담화문에서 “정부는 AI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오늘 0시를 기해 가축전염병예방법에 따라 가축방역협의회의 조언을 얻어 전라북도, 전라남도와 광주광역시의 가금류 가축, 축산 관계자 및 시설에 대해 일시이동중지 명령을 발동했다”고 말했다.

이 장관은 “명령의 대상이 되는 축산농가와 관계자 여러분들은 이동중지 명령을 철저히 이행해 주고 해당 농장 및 시설 등에 대해 강력한 소독과 철저한 방역을 실시해 주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장관은 “이동중지 명령까지 발동하게 된 것은 오리농장이 전남·북 지역에 밀집해 있어 향후 AI의 전국적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이런 긴급조치가 불가피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 조치로 축산농가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에게 여러가지 불편한 사항이 발생할 것”이라며 “AI의 발생을 조기에 종식시키기 위해 부득이 하게 취한 조치라는 점을 널리 이해해달라”고 부탁했다.

아울러 이 장관은 “전국의 축산농가 여러분은 철저한 소독 등 자체 차단방역활동에 한층 더 적극 임해 달라”고 당부햇다.

또 “고병원성 AI가 발생한 농장의 가금류는 엄격히 통제돼 시중에 유통되는 일이 없다”며 “닭·오리 등 가금류를 안심하고 소비하셔도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가금 사육농장이나 철새 도래지 주변 등의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고 해외 AI 방문할 때도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 장관은 “정부는 국민 여러분의 염려가 큰 점을 잘 알고 있으며 전 부처와 지자체가 힘을 합해 AI의 확산 방지와 조기 종식을 위해 범정부 차원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축산농가와 국민의 이해와 협조를 구했다.

김용호 서울시의원,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 참석 축사…서울시 정책기조 실현 강조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정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지난 18일 한국프레스센터 매화홀(19층)에서 개최된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에 참석해 축사를 전했다. 이번 포럼은 서울연구원이 주최하고, ‘신정부의 ESG 정책 기조와 서울시 ESG 경영 추진방향’을 주제로 ESG 경영 선도 도시 구현을 위한 정책 의제를 발굴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방안을 모색하고자 관·산·학·연·민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울시 ESG 경영의 방향성과 과제를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포럼에는 김 의원을 비롯해 서울연구원 오균 원장, 서울시 120다산콜재단 이이재 이사장, 지속가능경영학회 김영배 회장, ESG 콜로키움 김영림 의원대표(동작구의원), 서울시의회 박상혁 교육위원장과 장태용 행정자치위원장, 용산구의회 이미재·김송환 의원, 종로구의회 김하영 의원, 강동구의회 강유진 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서강대학교 송민섭 교수,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이종오 사무국장, 한국ESG평가원 손종원 대표, 국제사이버대학교 김수정 교수, 공기관 및 시민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 의원은 축사에서 “기후위기와 사회적 불평등 문제가 심화
thumbnail - 김용호 서울시의원, ‘제1회 2025 서울 ESG 경영포럼’ 참석 축사…서울시 정책기조 실현 강조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