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업계가 38년만에 가장 이른 이번 추석의 특수를 어느 해보다 크게 기대하고 있다.
더위가 채 가시지 않은 상태에서 추석을 맞이해 햇과일 등은 품질 문제 발생이 , 육류와 수산물은 높은 기온 탓에 배송과정에서 변질 등의 우려가 제기되고 있지만 홍삼은 기온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기 때문이다.
그런만큼 대표적인 명절 선물의 하나인 홍삼을 소비자들이 선물용으로 더 선호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올해와 비슷한 시기에 추석이 찾아왔던 지난 2011년(9월 10일)에는 홍삼 판매가 급증했었다.
11일 업계 1위인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2011년 홍삼 매출은 2010년 대비 12% 증가했다.
이에따라 인삼공사는 올해 추석 홍삼 매출 성장률이 역대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보통 명절에는 홍삼 매출이 1천억원을 웃도는데, 올해는 이른 추석의 영향으로 매출이 1천500억원을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인삼공사는 평소 명절 전보다 생산물량을 30% 이상 늘려 공장을 완전가동하고 있다.
또 고가제품과 중저가 선물세트 4∼5종을 새로 출시하는 등 예년에 비해 선물세트 종류를 늘렸다.
연합뉴스
더위가 채 가시지 않은 상태에서 추석을 맞이해 햇과일 등은 품질 문제 발생이 , 육류와 수산물은 높은 기온 탓에 배송과정에서 변질 등의 우려가 제기되고 있지만 홍삼은 기온의 영향을 상대적으로 덜 받기 때문이다.
그런만큼 대표적인 명절 선물의 하나인 홍삼을 소비자들이 선물용으로 더 선호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올해와 비슷한 시기에 추석이 찾아왔던 지난 2011년(9월 10일)에는 홍삼 판매가 급증했었다.
11일 업계 1위인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2011년 홍삼 매출은 2010년 대비 12% 증가했다.
이에따라 인삼공사는 올해 추석 홍삼 매출 성장률이 역대 최고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삼공사 관계자는 “보통 명절에는 홍삼 매출이 1천억원을 웃도는데, 올해는 이른 추석의 영향으로 매출이 1천500억원을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따라 인삼공사는 평소 명절 전보다 생산물량을 30% 이상 늘려 공장을 완전가동하고 있다.
또 고가제품과 중저가 선물세트 4∼5종을 새로 출시하는 등 예년에 비해 선물세트 종류를 늘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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