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하늘 같은 든든한 아버지’광고 1천만 뷰 돌파

KB금융 ‘하늘 같은 든든한 아버지’광고 1천만 뷰 돌파

입력 2015-12-11 10:21
수정 2015-12-11 10:2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아버지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아버지에게 사랑한다고 말한 적은 언제인가요?”

KB금융그룹이 지난달 18일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 ‘하늘 같은 든든함, 아버지’ 광고가 화제다.

이 광고는 공개한 지 23일 만인 11일 1천만 뷰를 돌파했다. 페이스북을 통해서는 573만회, 유튜브를 통해서는 431만회 조회됐다.

이 광고는 40개월 미만의 자녀를 둔 남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자연스럽게 카메라에 담았다.

아이와 관련된 질문에는 미소를 띠며 흔쾌히 답하다가 아버지와 연관된 질문에는 쉽게 답하지 못하고, 결국 눈물을 쏟는 남성들의 모습을 그렸다.

이 광고의 답글 수는 2만5천개, ‘좋아요’는 13만개를 기록 중이다.

KB금융 관계자는 “국민과 공감할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1 /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