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주류 - 피츠 수퍼클리어

[2017 하반기 히트상품] 롯데주류 - 피츠 수퍼클리어

입력 2017-12-27 17:10
수정 2017-12-27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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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 이스트’로 끝맛까지 깔끔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유러피언 스타일 라거 맥주다. 롯데주류의 공법과 원료 선택에 공을 들여 만들었다.
피츠 수퍼클리어가 추구하는 맛은 ‘끝까지 깔끔한 맛’이다. 맥주 발효 시 온도 관리를 일정하게 유지하지 못하거나 좋은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이미’(異味), 일명 잔미를 없애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슈퍼 이스트’(Super Yeast)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일반 맥주 발효도 80 ~85%) 잔당을 최소화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유럽에서 주로 사용하는 공법이자 롯데주류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에 사용한 공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적용했다. 이 공법은 발효 후 맥주원액(맥즙)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것으로 발효원액 그대로를 제품화하는 맥주 제조 공법이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출시 한달 만에 1500만병(330㎖ 기준), 100일만에 4000만병(330㎖ 기준)이 판매됐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12-28 3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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