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컷 세상] 이제 ‘치맥’도 사치일까

[한 컷 세상] 이제 ‘치맥’도 사치일까

입력 2017-05-03 23:44
수정 2017-05-04 01:3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제 ‘치맥’도 사치일까
이제 ‘치맥’도 사치일까 우리나라 치킨집은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보다 많은 4만여개로 추산된다. ‘치느님’이라고 불릴 만큼 국민 대표 간식이다. 그런데 업계 대표인 BBQ가 치킨 가격을 인상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치킨은 더이상 서민 음식이 아니다”, “치킨 업체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벌이고 원가를 공개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서울 종로구의 한 BBQ 치킨집 앞에 세워진 치킨 광고 배너 옆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우리나라 치킨집은 전 세계 맥도날드 매장보다 많은 4만여개로 추산된다. ‘치느님’이라고 불릴 만큼 국민 대표 간식이다. 그런데 업계 대표인 BBQ가 치킨 가격을 인상하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치킨은 더이상 서민 음식이 아니다”, “치킨 업체를 대상으로 세무조사를 벌이고 원가를 공개해야 한다”는 이야기도 나온다. 서울 종로구의 한 BBQ 치킨집 앞에 세워진 치킨 광고 배너 옆으로 시민들이 지나가고 있다.

박윤슬 기자 seul@seoul.co.kr
2017-05-04 2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