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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무원이 비행 중 기내 서비스를 제공하던 중 3살 아이에게 실수로 화이트와인을 건네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 7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지난달 24일 홍콩에서 런던으로 향하던 캐세이퍼시픽 항공 비즈니스석에서 발생했다.
당시 저녁 식사를 하던 중, 승무원이 아이에게 건넨 음료를 물인 줄 알고 마신 아이는 “신맛이 난다”고 말했다. 아이 어머니가 확인한 결과, 음료는 화이트와인이었다.
어머니는 즉시 승무원에게 항의했고, 승무원은 실수를 인정하며 사과했다. 그러나 어머니는 “항공사는 제대로 된 해명도, 재발 방지책도 제시하지 않았다”며 “책임을 회피하려는 인상”이라고 불만을 토로했다.
아이에게 별다른 증상은 없었지만, 부모는 “어린 나이의 알코올 섭취가 뇌와 신경계에 장기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소아과 전문의의 정밀 검진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논란이 확산되자 캐세이퍼시픽항공은 공식 입장문을 통해 “이번 실수를 엄중히 받아들이고 있다”며 “이 사건 이후 모든 객실 승무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전 주문 확인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교육을 했다”고 고개를 숙였다.
또 아이의 항공권 환불과 일등석 업그레이드 바우처 3장, 건강 검진 비용 지원을 제안했다. 캐세이퍼시픽 대변인은 “내부 조사를 통해 유사 사례가 재발하지 않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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