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평로 등 서울 도심 오후 5시부터 교통통제

태평로 등 서울 도심 오후 5시부터 교통통제

입력 2011-08-20 00:00
수정 2011-08-20 15: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숭례문과 시청역을 잇는 태평로 구간 등 서울 시내 중심부 주요 도로가 ‘희망시국대회 준비위원회’ 여파로 20일 오후 5시부터 통제된다.

이날 서울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오후 5시부터 숭례문에서 시청 앞 서울광장에 이르는 태평로 구간이 민주노총과 야권이 연대한 대규모 시위로 통제될 예정이다.

민주노총을 비롯한 각계 단체와 인사 1만여명(경찰 추산)은 오후 5시께 숭례문 앞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집결해 시청 앞 서울광장으로 이동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시위대가 보수단체가 행사를 진행 중인 서울광장과 대한문 등 지역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플라자호텔 인근에서 저지선을 형성할 계획이다.

경찰은 시위대가 숭례문까지 물러섰다가 한국은행 앞을 지나 소공로를 이용해 서울광장으로 들어가거나, 을지로입구역앞을 경유해 서울광장으로 진입할 수 있어 해당 지역의 교통통제 가능성도 검토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시위대가 서울광장으로 진입하는 시간이 오후 9시께로 추정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오후 5시부터 이 시간까지 시청 앞, 숭례문, 한국은행, 을지로입구역 앞 등 도심 주요 지역의 교통이 통제될 수 있다”면서 “가급적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해달라”고 당부했다.

민주노총을 비롯한 각계 단체와 인사가 모인 ‘8ㆍ20 희망시국대회 준비위원회’는 한진중공업 문제 해결을 촉구하며 이날과 21일에 서울에서 대규모 집회를 연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