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카드뉴스] “먼저 말 걸지 않겠습니다”…새롭게 등장한 침묵 서비스 김민지 기자 입력 2017-09-10 00:11 수정 2017-09-10 05:32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글씨 크기 조절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 됩니다. 가 가 가 가 가 프린트 공유하기 공유 닫기 페이스북 네이버블로그 엑스 카카오톡 밴드 https://www.seoul.co.kr/news/society/2017/09/10/20170910500001 URL 복사 댓글 0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친절하게 다가오는 직원 때문에 쇼핑에 온전히 집중할 수 없었던 경험 있으시죠? 직원의 과도한 친절과 간섭을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침묵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고객이 도움을 요청하기 전까진 말을 걸지 않고 거리를 두는 ‘침묵 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이 기사는 2017년 9월 4일자 서울신문 ‘[생각나눔] 택시기사님, 승객 10명 중 8명은 조용히 가고 싶대요’ 기사를 바탕으로 재구성한 카드뉴스입니다. (▶ 관련기사 보러 가기 )기획·제작 김민지 기자 mingk@seoul.co.kr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이미지 확대 보기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