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 안들이고 체중 줄이는 방법 10가지 알고보니

힘 안들이고 체중 줄이는 방법 10가지 알고보니

입력 2012-02-27 00:00
수정 2012-02-27 11: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복부 비만
복부 비만
미국의 ABC 뉴스는 큰 힘 들이지 않고 체중을 줄일 수 있는 10가지 방법을 26일자(현자시간) 온라인판에 보도했다. 다음은 그 요지.

1) 아침식사 때 계란을 먹는다.

영양학 전문지 ‘영양학 연구(Nutrition Research)’에 따르면 아침에 계란을 먹는 것이 나머지 식사에서 칼로리를 덜 섭취하게 된다고 한다.

2) 일어선다.

직장에서 서류를 읽거나 전화를 받을 땐 일어서서 한다. (일어서서 사용하는 책상을 사용할 수도 있다). 서 있으면 앉아 있는 것보다 칼로리 소모량이 1.5배 많다.

3) TV 앞에서 식사하지 않는다.

그렇게 하면 하루 식사량을 약300칼로리 줄일 수 있다고 매사추세츠 대학 연구팀은 밝혔다.

4) 매주 체중을 잰다.

미국 스포츠의학학회에 따르면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은 4명 중 3명이 그렇게 한다고 한다.

5) 사과를 먹는다.

점심 식사 때는 사과주스 대신 사과를 그냥 먹는다. 다이어트 전문지 ‘식욕(Appetite)’에 따르면 씹는 것이 포만감을 촉진하기 때문에 칼로리 섭취를 약15% 줄일 수 있다고 한다.

6) 밀크 셰이크를 먹는다.

미국 농무부 연구팀은 유장 단백질을 매일 55g씩 23주 동안 섭취하면 같은 양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체중을 4파운드(약1.8kg)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7) 채소를 눈높이에 둔다.

채소를 시선이 직접 닿는 눈높이에 두면 이를 먹을 가능성이 2.7배 높아진다고 코넬 대학 연구팀은 밝혔다.

8) 집안을 청소한다.

집안에 다목적 청소기가 있으면 육체적 활동량을 극대화할 수 있다고 인디애나 대학 연구팀은 밝혔다.

9) 수프에 병아리콩을 첨가한다.

수프에 병아리콩을 반 컵 넣으면 섬유질 섭취량을 6g 더 늘릴 수 있다.

10) 탈지우유를 마신다.

오전에 주스 대신 탈지우유를 2.5컵 마시면 칼로리 섭취를 8.5% 줄일 수 있다고 호주 연구팀은 밝혔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사법고시'의 부활...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달 한 공식석상에서 로스쿨 제도와 관련해 ”법조인 양성 루트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 과거제가 아니고 음서제가 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을 했다“고 말했습니다. 실질적으로 사법고시 부활에 공감한다는 의견을 낸 것인데요. 2017년도에 폐지된 사법고시의 부활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1. 부활하는 것이 맞다.
2. 부활돼서는 안된다.
3. 로스쿨 제도에 대한 개편정도가 적당하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